애드센스 관심기반광고 뜻 과 사용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에서

 

처음 애드센스 를 하다보면 슬슬 수익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해지거나

왜 나는 똑같은 광고만 계속 보이고 다른 광고 들은 게재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슬슬 발견하게 되고 의심이 들게 된다

같은 광고만 주구장창 게재 되고 있어서 수익이 나빠지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 그것은 뭐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구글 애드센스 로 접속한후 광고 허용 및 차단 항목으로 가면

광고주 URL, 민감한 카테고리, 광고 네트워크, 광고 게재, 광고 심사센터

이렇게 나올텐데 그중에서 광고 게재 탭을 활성화 하면

사용자 기반 광고 항목 중에 관심기반 광고 라고 나온다

 

관심기반 광고 - 사용자 관심분야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사용자 관심분야 카테고리 생성을 위해

내 사이트의 방문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 라고 나온다

 

작동중지 법은 그냥 마우스 로 클릭 하면 빨간색 금지 아이콘으로 바뀐다

그럼 관심기반광고 는 사용중지 시킬수 있다

음 구글 관심기반광고 가 수익 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그래서 몇주간 테스트를 해봤다

 

원래 방문자가 적은 티스토리 블로그 라서 정확하지는 않게지만

이상하게 관심기반광고 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수익이 제로에 가깝다;;

이건 내 티스토리 블로그 에서 일어나는 일 일뿐 다른 분은 다른결과겠지

그래서 관심기반광고 를 비활성 시키면 수익이 생겼다

 

응? 구글 애드센스 에서는 관심기반광고 가 수익률 을 높여준다고 하는데

왜 이런 반대된 결과 가 나왔을까? 고민해봤다

 

아마도 요즘 블로거 들은 거의 애드센스 광고 를 블로그에 설치 해두었고

아마도 방문자(손님) 들은 여러 블로그에 갔을테고

 

아마 가는데 마다 똑같은 광고 들만 보게 되는 광고공해 증상을 당하는것 같다

 

나도 여러 애드센스 사용자 들을 봤지만 왜 내가 보고 있는 광고는

맨날 똑같은 광고만 나올까? 싶기도 한데 관심기반광고 라는게

생각보다 멍청한 광고 인것 같다

매일 같은 것만 뜨고 여러사이트 방문자 들은 맨날 똑같은 것만 본다고 생각해보면

과연 광고 클릭율 이 일어나겠는가 하는 거다  

 

 

그리고 관심기반광고 체크 해제 시켰는데도

사진처럼 타섹팅유형에 관심기반 광고 가 뜬다

파란색 비율이 관심기반 광고로 수익이 난 비율인데

관심기반광고 비활성 시킨다고 해도 관심기반광고 는 버젓이 게재 되고 있다

거참 알다가도 모르는게 구글 애드센스 라고 보여진다

몇주간 관심기반광고에 대해 지켜본 결과 삽질이였다

구글애드센스 는 광고 게재자 들보다 한수 위다 아니 열수 위다

그냥 아무것도 손 안대고 게시 만 하는게 낫다는 결론이다

뭐 하루 겨우 몇백원 수익 나는 블로그 지만 다른 타게팅 광고에 비해

수익 은 몇배지 않은가? 그냥 고분 고분 말 잘들어야겟다

여러분들도 그냥 손 안대고 그냥 두는걸 추천 한다

구글 자기들의 영업기밀을 우리같은 블로거들이 어찌 알아채리오~~